소중한 "이"

유용한정보 2013. 3. 13. 20:13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문득 생각이 났네요

제가 "이" 때문에 예전에 엄청 고생을 했습니다.

모두가 아시는 상식일지 모르겠지만 도움되실거 같아 올려드립니다.

 

저는 양치질은 잘 하는편인데도 잘 썩고...치과 치료비는 한번 갔다하면 상상을 초월하고

그래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태생적으로 "이"가 튼튼하신분은 복 받으신겁니다. ㅎㅎ

 

생각보다 "이"의 관리는 쉽습니다.

최근 몇년간 치과에 큰돈 갖다받친적이 없습니다.

특별할것도 없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용기와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1.치과에 3개월에 한번씩은 놀러가세요

  치료비 아끼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이가 썩는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3개월에 한번씩만 다녀도 60만원씩 치과 치료비가 들어가진 않을거예요

  이건 저도 잘 안되는 부분이긴 한데 치과랑 많이 친해지려고 노력중입니다.

  감기걸려도 병원 가시면서 "이" 아픈데 왜 안가세요.

  참으면 참을수록 지갑이 헐렁해집니다.

 

2.6개월~1년에 1번씩은 스케일링을 받으세요

   스케일링을 하면 잇몸 깍인거 같고 "이" 사이가 벌어진다등등의 말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스케일링을 함으로써 잇몸과 "이"사이를 덮고 있던 치석이 제거되어 그렇게 보이는겁니다.

   풍치 아시죠? 잇몸이 안좋아서 멀쩡한 "이"가 빠지는것!

   풍치의 주 원인이 치석입니다. 그래서 스케일링의 의료보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는데

   빨리 되었으면 하네요. 저는 스케일링은 정기적으로 꼭 챙겨서 받고 있습니다.

 

3.제일 중요한 것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치실을 꼭 사용하세요

   "이" 사이에는 칫솔이 닿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는 주로 "이"와 "이" 사이의 음식물이 남음으로서

   충치가 발생합니다. 치과 의사도 말했습니다. 양치질보다 치실만 잘 써도 "이"는 잘 썩지않는다고

   치실사용은 제 주위사람들에게 어마무지하게 권하고 있습니다.

   익숙치 않으시더라도 사용법을 천천히 익혀보세요

   그리고 식사후에~ 맹물로 가글가글만 해도 대부분은 음씩 찌꺼기가 제거 되는거 아시죠?

 

4.요즘 부모님들은 잘 아시겠지만, 영구치가 난 어린이들만 할수 있는 아주 좋은 예방조치가

   있습니다. "실란트" 일명 홈메우기 입니다.

   "이"사이가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어금니의 씹히는 골짜기 부분에 음식물이 남아

   어금니가 썩는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을 메꾸어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실란트는 영구치가 막 자란 어린이만 되는걸로 알고 의료보험 적용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자녀가 있으신데 실란트를 모르시면 네이버 검색으로 바로 알아보세요

 

5.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쓰는 양치실 보조 도구입니다.

   인터넷에서 "덴탈스파" 라고 검색해보시면 바로 아실겁니다. 아래는 옥션의 판매제품 링크

   걸어 놨네요...필립스나...이런곳 같은 기능의 유명 제품도 많습니다.

   덴탈스파는 설치도 간단하고 가격도 2만원 전후입니다.

   제품을 1년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엔 너무 저렴해서 뭔가 이상했는데

   쓸만하고 양치후에 사용하면 깨운함도 느낄수 있었네요

   참고만 하세요~ 광고 아닙니다. ㅎㅎㅎ

 

세상을 살아가는 즐거움중에 제일 큰 즐거움이 먹는즐거움이랍니다.

그런 즐거움~ 건강한 "이" 관리로 시작합시다^^ 캠페인 같네요

 

이만 뽀리 물러갑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89080399&frm3=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