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세변환형 캔들 정리(캔들 마지막 자료)

주식경제/주식&경제 2013. 1. 26. 18:17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오늘은 캔들의 마지막 공부 자료 올려드립니다.

다음엔 캔들외의 자료가 올라갈듯 합니다.

 

추세변환의 가능성이 있는, 지금까지 제가 올린자료를 일부 간단하게 요약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올린자료들 보니 많이 올린거 같은데 생각보다 얼마 되지 않네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정말....캔들의 시가 저가 종가 고가...이런거 전혀 몰랐는데...^^;;

 

캔들의 모양에 관한 부분은 제가 올린 자료외에도 무수히 많습니다. 저는 지극히 기본적인것만

올린거 같네요. 캔들의 고가 저가 종가 시가 이런것도 모르는놈이 지금 이해하고 있는거 보니

캔들은 그렇게 어려운건 아닌가 봅니다^^;; 관심이 문제 아닐까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놈이 캔들을 이해해가며 적은 글이라 다른분들은 더 쉽게 이해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주식을 하실꺼면 제발! 관심좀 가지고 공부하세요

 

그리고 캔들을 보실때 2개의 캔들을 합쳐서 보시는것도 괜찬은 방법인듯합니다.

캔들을 합쳐보면 윗꼬리가 긴지 아래꼬리가 긴지 알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캔들을 합친 모양은 앞에 자료에 있습니다.

 

캔들은 일봉 , 주봉, 월봉 에서도 같은 해석력을 가진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예를들면 천천히 흐름을 갖는 주식의 경우 일봉를 보는거 보단 주봉 월봉을 보는것도 한 방법이라는 거죠

 

참고로 상승장악형 하락장악형 모두 전일, 전전일 악성매물을 소화했기 때문에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 고점에서 발생되는 상승장악형,  단기 저점에서 발생되는 하락장악형 캔들은 여러가지 정황을 보고

판단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