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의 정석, 수급분석 - 책을 읽고나서(서평)

주식경제/주식&경제 2013. 2. 27. 21:48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주식투자의 정석, 수급분석 / 행복씨앗 지음 / 21세기북스

http://cafe.naver.com/asset2080 <-- 저자가 운영하는 까페

 

나는 무언가를 시작했을때 책을 먼저 사보는 편이다.

다른물건은 잘 사지않으면서도 술값, 책값은 잘 아끼지 않는다.

주식투자는 6-7년전에 처음 접해보았지만 주식공부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주식공부를 하려고 했을때 역시 책을 사보았다.

아무리 기초적인 상식이고 누구나 쉽다고 말을 하지만 막상 공부하려는 초보 입장에서는

캔들이니...머니....모두가 생소한 용어이고 친해지기가 너무 어려웠다.

한마디로 쉽지가 않다.

 

운좋게도 우연한 기회에 어떤 계기가 생겨 주식공부에 대해 약간의 빛을 보았다.

그래서 2달 나홀로 공부에 이제 겨우 차트만 조금 볼줄아는 정도이다

조금 알고나니 주식이란게 흥미있고 재미있게 다가오기 시작했다.

공부란걸 머리굴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흥미가 생기기 시작하니 불이 붙기 시작했다.

 

주식공부에 불이붙고 열공을 하는중에 "주식투자의 정석, 수급분석" 이란 책을 알게 되었다.

더 놀라운건 이책이 나온지가 얼마 안되었다는것이다. ㅎ 케케묵은 책이 아니다

 

이책에 대해 별 기대감은 없었지만, 책을 구매하고 펼쳐본 순간 빠져들기 시작했다.

물론 수급분석에 대한 내용은 아니었다. - 이 부분은 많은 연구와 노력이 필요할듯하다.

 

이 책의 저자인 행복씨앗님께서 책의 서론부분의 많은 양을 할애 하시어

주식시장의 생리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 놓으셨는데 솔직히 그런부분에 대해 제대로

언급해주는 책을 나는 보지 못했다. 소문으로만 알뿐!

주식왕초보인 나에게 이책은 수급분석에 대한 내용보다  주식시장에 대한 나쁜 생리를

깨우치게 해주었고 감으로만 정말 그럴까? 진짜 그런건가? 생각하던 부분에 대한 확신을 심어 주었다.

그것만으로도 이 책은 나에게 충분히 갑어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한번 다 읽어보았지만 솔직히 수급분석에 대한 내용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생리만 알뿐. 수급분석을 이해하고 적용을 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걸...진심으로

느낄수 있었다.

 

혼자 주식공부를 하면 할수록 암흑속에 걸어들어가는 생각이 들었고

주식 공부를 하면 할수록 예전에 일자무식으로 주식을 했던 나의 무지함이 약간 부러울뿐...

주식공부를 하면할수록 주식투자란게 점점 무서워지고 있는게 현재 나의 현실이다. ㅋ

주식투자를 하려고 공부를 시작하였으나 실상~ 주식투자를 망설이게 하고 있는게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주식공부이다....아이러니 하다.

 

하지만, 그런 암흑속에서 이책은 나에게 조금의 희망을 심어줄거 같다.

 

http://cafe.naver.com/asset2080  <-- 이책의 저자이신 행복씨앗님의 까페주소입니다.

까페에 가입하시면 주식초보들에게 좋은 내용의 글이 정말 많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저자의 강좌 동영상을 링크해놓았으니 시간나실때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