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 까페를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주식경제/주식&경제 2015. 3. 17. 22:00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

진즉! 정식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싶었는데 소개가 늦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언급은 몇번 되어 있는 까페인데 정식으로 소개드립니다.

정식으로 소개드려도 제 블로그에 방문자가 별로 없기 때문에....많이 참고하실분은

없으시겠지만!! 경제공부에 관심이 있으신분 또는 경제공부를 시작하시려는분은

땡잡았다 생각하시고 꼭 방문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소개해 드리는 까페는 네이버의 "가치투자연구원"이나는 까페입니다.

아래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급하게 해당까페에 가입하시기 이전에 제 글을

끝까지 다 읽어주시고 까페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asset2080

 

"가치투자연구원" 까페 바른 이용법"

 

가치투자연구원은 수급분석을 이용하여 주식투자에 접근하는 방법을 의논하는 까페입니다.

네!! 주식까페입니다. 그런데 제가 소개 제목에는 경제공부 까페라고 하였죠!!

맞습니다. 표면적으로 수급분석을 이용한 주식까페이지만 그 내면에 엄청난 경제정보들이

넘처나는 곳입니다.

 

그러니 이 까페를 방문하시어 이까페에서 수급분석을 공부하여 주식투자 잘해봐야지

이런 생각은 잠시 접어두시고 경제공부를 하신다는 생각으로 우선 접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 까페에 방문하시기 이전에 제 블로그 " 주식&경제강좌에 소개되어 있는

"사천만의경제읽기"라는 동영상 강의를 정독하신 후 이 까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여기 까페가 좋은 공부자료가 많아도....기본적인 경제용어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환율.....이런것들 용어를 모르면 제 아무리 좋은자료라도 못 알아 먹습니다.

전자공학을 배운사람과 기계공학을 배운사람들이 같은 의미이지만 서로 다른 전문용어를

사용하기때문에 말이 잘 통하지 않듯 경제도 전문분야이고 전문용어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사천만의 경제읽기라는 동영상 강의는 초등학생정도만 되어도 쉽게 볼수 있는

동영상 강좌이니 사천만의 경제읽기 동영상을 모두 정독후 이해후 아래 까페에 들어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정도는 알아야 가치투자연구원 까페가 정말 소중하게 보입니다.

 

가치투자연구원에 가입하시면,

아래그림처럼 메뉴가 많은데 그중 "배우면행복합니다"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이 게시판은 새싹회원만 되시면 모두 열람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배우면 행복합니다. 게시판의 게시글은 무지막지하게 많습니다. 게시글이 약 300개 정도 있고

조금씩 늘어나는 중입니다 . 제발!! 꼭!! 처음부터 한개씩 한개씩 찬찬히 다 읽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배우면행복합니다. 게시판은 가치투자연구원 까페의 보물중에 보물입니다.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주식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투자라는게 무언지등등

그 원리에 대해서 너무나도 알기쉽게 풀어져 있습니다. 이 기본원리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배우면행복합니다. 게시판을 몇달이 걸리든 정독을 하신후

"수급분석강좌" 메뉴에 동영상 강좌를 처음부터 보시면 복습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후 매일올라오는 종합시황분석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가 감을 잡으실수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 가끔가끔 제가 아는 경제부분이야기를 쉽게 풀어쓰려고 하고 있지만

여기 가치투자연구원 까페에 비하면 세발의 피입니다.

 

이 까페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