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

개인적인것/여보님과아이들 2015. 12. 22. 11:42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

 

출처 http://www.lulupapa.co.kr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은 귀찬다.
지금 내가 부자가 아닌것은 노력하지 않기로 결정한 나의 결과물이다.

 

누군가로부터 사랑을 받고 싶지만
사람을 받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는다.

앞으로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 또한 자신의 결과물이다.

 

모두 날씬해지고 싶어하지만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싫어한다.
좋은 대학에 가고 싶지만 책상 머리에앉는 것은 따분하다.
높은 급여를 원하지만 낚시 등 취미는 절대 포기 못한다.

 

왜 사람들은 바라는 것을 얻기 위한 노력은 하지 않을까?

 

===============================================================

 

어쩌면 세상은 정말 단순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누구나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노력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뭔가 떨어지길 기다린다면

그 무엇도 이룰 수 없을 것이다.

 

복권도 사야 당첨이 되는 것이다.

 

아빠도 살면서 늦었지만 몇가지 느끼는게 있다.

너무 당연해서 아무생각없이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너무 단순한 이치를 제대로 알게 된 것이지

 

돈을 많이 사용함으로해서 행복까지 그 돈의 양만큼 따라오지 않는다는 것

남의 돈을 많이 받으려면 그 만큼 나의 시간도 많이 필요하다는 것

나의 시간과 남의 돈 중 어떤게 소중한지에 대한 고민들

그리고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그 어떤것도 이루기 힘들다는 생각

 

네가 행복해지고 싶다면 먼저 어떤 행복을 이루고 싶은지 고민해봐라

친구와의 관계, 여행, 돈, 마음의 안식등등... 무얼 통해서 행복을 얻을지

고민을 해봐라....

 

그 어떤 문제도 그 어떤 시련도 불평만 하고 그 시기를 넘어간다면

그 다음에도 똑같은 문제를 겪을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해결방법을 항상 고민해보자꾸나

 

그 문제를 해결을 하고자 마음먹는다면 세상에 해결이 안 될 문제는 없단다.

해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면, 있는 힘껏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그래도 방법이 없다면 그 문제는 순수하게 받아들이는 법도

필요하단다.

 

원하는게 있으면

문제를 찾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항상 찾아보는 습관을 가져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