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리의 초짜경제학 글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주식경제/주식&경제 2013. 11. 6. 17:41 Posted by 스스로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뽀리의 초짜경제학 글들을 전부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블로그는 아니지만...혹시나 글이 사라져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글을 남깁니다.

 

요즘 저작권 관련해서 말들이 많아서 게시글을 작성할때 신경을 쓰고 있는 편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올려드린 초짜경제학은 EBS에서 2008~2009년에 방송한

"사천만의경제읽기"라는 방영프로그램을 토대로 요약정리하고, 제 개인적인 생각을 함께적어

정리를 하였는데요...동영상 -> Text 요약정리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을 줄 알고 있었는데

혹시나해서 아래처럼 EBS에 문의를 해봤더니...아래와 답변글이 왔네요

그 답변글조차...솔직히 너무 성의가 없고....제가 한 질문과는 무관한 답변글이 와서

전화로 직접 문의를 해보니 그런것도 저작권에 위배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까지 올린 글들은 모두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론...이런부분까지...저작권을 행사하는건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들고...

그리고 저작권을 행사하는건 괜찬다고 생각하는데 어떤식으로 사용했을때 문제가 되는지

누구나 쉽게 알기 쉽게...좀 적어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요즘은 저작권에 위반되는 걸 알고 위반하는 것보다 모르고 당하는 경우가 더 많지않나요..

저작권을 지키는건 좋다고 생각하는데...자연스럽게 알기쉽게 유도를 해야지....

 

저작권 위반 -> 인정못하는 벌금 보다

좀더 구체적이고 상세한....저작권 위반사례에 대해 저작권자는....

공지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